콘텐츠로 건너뛰기

수암한우야시장 하반기 재개장이 되었습니다!

  • 기준

수암한우야시장 하반기 재개장이 되었습니다!

수암한우야시장이 하반기에 드디어 재개장했습니다! 고기 애호가로서 이 장소는 절대 놓칠 수 없는 명소입니다.

수암한우야시장

수암한우야시장은 전통시장 내 야외에서 한우를 먹을수 있는 특색있는 먹거리 장터 입니다.

장소는 수암시장으로 교통이 편리한 곳에 위치해 있어 차나 대중교통을 이용하기 쉽습니다. 주차장도 넉넉하니 차를 가지고 가도 문제 없을 것 같습니다.

9월부터 11월까지 매주 금, 토 이틀간 오후 7시부터 11시까지 운영이 됩니다.

※ 추석 연휴 전주부터 야시장 2주간 휴장(9.22.~30.)

하반기 재개장한 수암한우야시장은 이전보다 더 깔끔해진 느낌이었습니다. 날씨도 제법 선선하기에 야외에서 노상 한우먹기에 딱 좋은것 같아요.

한우 가격

수암한우야시장은 식육점에서 고기를 구입한 뒤 바로 근처의 초장집에서 구워먹을 수 있는 시스템 입니다. 그런데 식육점마다 가격이 다르니, 이 글을 참고해 주시면 좋을 것 같아요.

한우야시장이라서 가격이 동일하다고 생각했는데 식육점마다 가격이 다릅니다. 때문에 여러 곳을 비교해 보는 것이 좋을 것 같아요. 일반적으로 한우는 가격이 비싸지만, 특별한 행사를 하는 식육점도 있으니 눈여겨보세요.

식육점에는 삼겹살부터 한우까지 다양한 종류의 고기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가격과 품질에 따라 자유롭게 선택하면 됩니다. 다만 삼겹살인 경우 노상 초장집은 불가능하고 실내 초장집에서 먹는건 가능합니다.

와인데이 & 버스킹공연

또 하반기 재개장과 함께 한우와 와인이라는 뜻밖의 조합을 경험할 수 있는 행사도 열리고 있습니다.

매주 토요일 오후7시 수암시장 중앙사거리에서 와인데이를 만나볼수가 있습니다.

와인데이 행사에서는 다양한 종류의 와인이 준비되어 있었습니다. 화이트 와인, 레드 와인등 다양한 와인을 맛보고 골라 볼 수 있습니다.

시음행사도 하고 있으니 한번 맛보시고~ 구입을 해보세요. 스테이크와 와인의 궁합과 같이 한우와 와인도 일품이랍니다.

그리고 바로 옆 중앙무대에서는 각종 버스킹공연도 금,토 운영이 되니 멋진 공연도 한번 관람해보시기 바랍니다.

그래도… 한국사람들에게는 고기와 와인보다는 고기와 소주를 드시는분들이 훨씬 많이 있더군요.

수암한우야시장 초장집 이용방법

1. 고기 구매하기

  • 먼저 수암한우야시장에서 원하는 고기를 구매합니다.
  • 다양한 식육점이 있으므로 가격과 품질을 비교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초장집 가격은 상차림 1인당 5000원 입니다.

2. 초장집에 자리 잡기

  • 고기를 구매한 뒤에는 초장집에 자리를 잡습니다.
  • 주말이나 이벤트일에는 많이 붐비니 미리 자리를 예약하는 것이 좋을 수 있습니다.

보시다시피 자리가 부족해서 시장상인회에서 추가로 테이블을 설치하는 모습입니다.

뭔가 느낌이 있는 수암한우야시장 고기 테이블

근처에 공용화장실도 구비되어 있으니 걱정없이 식사를 하실수가 있습니다.

또한 음료나 술은 테이블 사이로 ‘술차’가 지나갈때 구입하실수가 있습니다.

3. 고기 구워먹기

  • 주문한 고기를 가져와서 직접 구워 먹습니다.
  • 그릴, 숯, 고기 집게 등이 제공되니 따로 준비하실 것은 없습니다.

자~ 본격적으로 합리적인 가격으로 맛볼수 있는 수암한우야시장의 한우를 먹어볼까요?

등심을 먹을려다가~ 한우는 역시 갈비살이 최고죠.

자리에 앉자마자 직원분이 친절하게 설명을 해주셨고, 곧바로 그릴에 숯을 올려 달구기 시작했습니다. 그릴, 숯, 그리고 고기 집게 등이 모두 준비되어 있어서 편했습니다.

한우를 맛있게 굽는 방법은 알려드리자면 한우는 고온에서 빠르게 굽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렇게 하면 육즙을 잃지 않고, 바깥은 바삭하게 마무리됩니다. 그리고 식육점 사장님이 알려준 꿀팁인데 고기 부위마다 굽는게 틀리니 아래 내용 참고하세요.

  • 등심, 안심: 이런 부위는 두께가 얇아 빠르게 굽는 것이 좋습니다. 2~3분 정도면 충분합니다.
  • 갈비, 살치살: 더 두꺼운 부위는 천천히 굽되, 중간 중간 뒤집어 주세요.

그냥 먹어도 맛있고 쌈싸먹어도 맛있는 한우!

수암한우야시장은 신선한 고기, 합리적인 가격, 노상 분위기, 그리고 친절한 서비스까지, 다음에 또 방문하고 싶을 만큼 좋았습니다.

아! 식육점이나 초장집에서 결제는 울산페이도 결제가 가능하니 이용하실분들은 참고하세요. 고기 구입할때 온누리상품권도 가능하답니다.

고기를 실컷 먹고 수암한우야시장의 또다른 볼거리도 한번 살펴볼까요?

수암한우야시장 먹거리

수암한우야시장에는 한우만 있는것이 아닙니다. 야시장의 이름에 알수 있듯 각종 먹거리, 수공예품, 타로등 다양한 판매매대가 운영 중입니다.

퓨전음식 매대

한우를 주재료로 사용한 퓨전음식도 있고 파전, 큐브스테이크, 타코야끼, 닭꼬치, 와플 등 다양한 퓨전음식들이이 줄지어 있습니다. 먹거리 매대를 지나다니며 양손 가득히 구입을 한 뒤 중간에 마련된 간이 테이블에서 드실수가 있습니다.

플리마켓 매대

아이들에게는 다른 눈길을 끄는 물건들이 가득합니다. 매대 곳곳에는 아이들이 좋아할 만한 액세서리, 장난감, 비즈, 심지어 가방까지! 이 모든 것들이 아이들의 관심을 확 끌어서 지루할 틈이 없더라고요.저도 신발에 붙일 비즈 몇 개를 고르는 데 열중했습니다. 가격도 그리 비싸지 않아 부담 없이 구입할 수 있어 좋았습니다.

아쉬운점

흡연구역이 없습니다. 그래서 많은 분들이 골목골목마다 숨어서 흡연을 하시는데… 담배를 피는것 보다 문제는 주변에 쓰레기통이 없어서 길거리 곳곳에 꽁초들이 잔뜩 있습니다. 따로 흡연부스가 있으면 더 좋을듯 합니다.

이번 주말 어디로 놀러갈지 고민이라면, 수암한우야시장은 정말 좋은 선택지가 될 것입니다. 다양한 음식, 풍성한 먹거리, 볼거리등 여기에서는 각자의 취향에 맞는 것을 찾아 즐길 수 있습니다.

꼭 한 번 방문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작성자: (라이트원)
ⓒ 2023

도움: (히도리)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