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학성동 가구거리 페스티벌 : 가구와 축제가 만드는 문화의 거리

학성동 가구거리 페스티벌 : 가구와 축제가 만드는 문화의 거리

학성동 가구거리 페스티벌 : 가구와 축제가 만드는 문화의 거리




학성 가구 전문 거리와 함께한 특별한 주말

안녕하세요, 여행과 일상을 기록하는 블로거 히도리입니다. 이번 주말은 울산 중구 학성동에 있는 학성 가구 전문 거리를 방문하고 그곳에서 열린 학성 가구 페스티벌까지 체험한 후기를 공유하려고 해요.

-

가구 쇼핑의 천국, 학성 가구 전문 거리

울산 중구 학성동에 위치한 학성 가구 전문 거리는 매력적인 명소로, 가구가 필요한 사람 또는 혼수 준비를 하는 신혼부부들에게 꼭 필요한 곳입니다. 저도 내년 1월에 신축 아파트로 이사를 하는데 아마 이곳에서 쇼파부터 침대등 입주준비를 할것 같아요.

-

이곳은 이케아와 같은 대형 가구점이 아닌, 여러 독립 가구점들이 모여 있는 가구거리 입니다.

1970년대부터 형성되기 시작한 학성 가구 거리는 1980년대에 저렴한 지가를 찾아 학성동으로 자리를 옮긴 가구점들로부터 시작되었습니다. 이후 수십 년 간 울산 시민들의 생활 가구를 책임져왔으며, 혼수의 중심지로서의 명성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가구 거리를 걷다 보면, 전통적인 한국 가구에서부터 현대적인 디자인의 가구까지 다양한 스타일을 한눈에 볼 수 있습니다. 가구점들이 밀집되어 있어 비교 쇼핑이 용이하며, 직접 보고 만져보면서 가구를 선택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또 맞춤 가구도 제작이 가능한곳도 있어서 몇달 전 신발장도 이곳에서 주문을 했는데 정말 저렴하고 멋지게 제작을 할수 있었답니다.

더 자세한 내용 바로가기를 참조해주세요.

-

학성동 가구거리 페스티벌




가구 거리를 더욱 특별하게 만든 건 바로 ‘학성 가구 페스티벌’이었어요.

행사 일정

페스티벌은 2023년 11월 25일(토)부터 11월 26일(일)까지, 양일간에 걸쳐 진행됩니다. 오전 11시부터 오후 5시까지 방문객을 맞이하며, 학성나무학교를 중심으로 여러 행사가 열립니다.

주차장이 따로 마련되어 있지 않으므로, 방문객들은 대중교통을 이용하거나 인근의 주차 가능 장소를 미리 확인하고 방문해야 합니다. 학성공원에 주차를 할수 있지만 작습니다.

-

가구거리에서 행사 장소인 학성나무학교로 이동하는 중에 만난 거리음악대! 학성동 일대가 축제장이 되었습니다.

-

학성나무학교: 울산 중구의 창작과 학습이 만나는 공간

울산 중구 학성동에 위치한 학성나무학교는 단순한 가구 제작 공방을 넘어, 창작과 교육이 어우러진 독특한 공간입니다. 이곳은 원목 가구에 대한 깊은 이해와 수작업으로 이루어지는 가구의 아름다움을 전달하는 장소로, 지역 주민들과 방문객들에게 목공예의 매력을 알리는 중심지입니다.

위치 – 울산광역시 중구 학성동 133-2

-

학성나무학교는 원목 가구의 제작 과정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워크숍을 제공하여, 나무와 가구에 대한 새로운 시각을 제공합니다.

-

학교는 각종 목공 도구와 기계를 이용하여, 참가자들이 직접 손으로 만들어가는 과정을 통해 성취감과 창작의 기쁨을 경험하게 합니다.

-
학성나무학교의 프로그램
  • 원목도마 만들기: 방문객들은 전문가의 지도 하에 원목으로 도마를 만들어 볼 수 있습니다. 이 과정에서는 목재를 선택, 절단, 샌딩, 마감하는 일련의 작업을 통해 완성된 제품을 만들어냅니다.
  • 체험 학습: 학성나무학교는 어린이들을 위한 목수 체험 프로그램을 포함하여 다양한 연령대가 참여할 수 있는 체험 학습을 제공합니다. 이를 통해 참여자들은 목공예의 기초를 배우고 자신만의 작품을 만들 수 있습니다.

직접 나만의 원목도마를 만들고 있는 모습입니다.

학성나무학교는 누구나가 체험할 수 있도록 준비된 공간입니다. 모든 필요한 재료와 안전 장비를 제공하여, 경험이 없는 초보자도 쉽게 참여하고 즐길 수 있다고 하는데 저도 한번 도전을 해보고 싶네요.

도마뿐만 아니라 목공을 이요해 나만의 작은가구를 한번 도전해보세요.

-

다시 학성동 가구거리 페스티벌을 살펴보자면

학성동 가구거리 페스티벌 프로그램

  • 공연 및 체험: 페스티벌 기간 동안 다양한 공연과 체험 프로그램이 준비됩니다. 가구체험, 공연, 못질·톱질 경연대회, 목공 체험 등 가구 제작과 관련된 직접적인 체험은 물론, 숟가락 난타, 주민 노래자랑, 힙합 노래 공연 등도 볼수가 있어요.
  • 체험 목록: 참여자들은 반짝반짝 무드등 만들기, 나만의 문패 만들기, 친환경 비누 만들기 등 다양한 DIY 활동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또한, AI 체험과 추억의 오락실, 나만의 호작질(낙서존), 재밌는 터링체험 등 현대적이고 창의적인 활동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

가구거리 페스티벌뿐만 아니라 학성을 담은 사진전도 학성나무학교 2층에서 열리고 있다고 하니 방문을 하신다면 한번 방문을 하셔서 다양한 학성동의 모습을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

축제의 하이라이트

  • 스템프 이벤트: 방문객들은 축제 기간 동안 스템프를 모아 사은품을 받을 수 있는 스템프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이는 가족 단위의 방문객들에게 특히 인기가 있으며, 페스티벌 참여를 더욱 즐겁게 만듭니다.
  • 블랙프라이데이 할인 행사: 또한, 이 기간 동안 가구거리 상점가에서는 ‘블랙프라이데이 행사’가 함께 열려 특별 할인 가격에 가구를 구입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학성동 도시재생의 일환으로 마련된 학성동 가구 페스티벌! 난로와 어묵으로 몸을 녹이며 아이들이 스탬프를 찍고 다양한 체험을 즐길 수 있는 부스가 마음을 사로잡았죠.

학성 가구 거리 상인회는 이번 축제를 준비하며 방문객들이 불편함 없이 즐길 수 있도록 세심한 준비를 해놓았더군요. 블랙프라이데이 할인 이벤트를 비롯해, 소셜 미디어 팔로우 이벤트 등으로 참여를 독려하는 모습도 인상적이었습니다.

학성동 가구 페스티벌은 학성동 가구거리 상권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고, 지역 공동체를 활성화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축제는 가구를 넘어 문화와 커뮤니티가 어우러지는 소통의 장을 마련하여, 지역 경제뿐 아니라 지역 문화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기대됩니다.

울산 중구 학성동의 가구 페스티벌에 방문하시어, 가구 쇼핑의 즐거움과 함께 다양한 문화 체험을 경험해 보시길 권합니다.

울산큰애기

작성자: (라이트원)
ⓒ 2023

도움: (히도리)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