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한글도시, 울산 중구의 역사와 문화를 찾아서

한글도시, 울산 중구의 역사와 문화를 찾아서

한글도시, 울산 중구의 역사와 문화를 찾아서

울산중구는 한글과 깊은 연관이 있는 곳으로, 한글학자 외솔 최현배 선생이 태어난 곳입니다. 이곳은 한글에 대한 열정과 사랑이 넘치는 곳으로, 다양한 한글 관련 활동과 이벤트가 있어 방문객들에게 한글의 역사와 가치를 전하고 있죠.

또한 울산 중구에서도 한글에 진심이랍니다. 울산 중구에서는 한글과 관련된 여럿 행사를 엿볼수가 있는데요.

-

외솔한글한마당

지난 한글날 맞이 해 울산 중구에서는 “외솔한글한마당”이 열리기도 했습니다.

이 행사는 울산 중구에서 주최하는 한글에 관련된 행사입니다. 한글과 관련된 다양한 문화적 활동과 이벤트를 통해 한글의 중요성을 재조명하고, 한글에 대한 사랑과 열정을 고취시키기 위해 개최되었죠. 행사에는 한글 창제와 관련된 역사적 배경, 한글학자 외솔 최현배 선생의 업적 및 기여, 그리고 한글을 통한 문화와 예술의 발전 등 다양한 주제를 아이들부터 어른들까지 쉽게 알수가 있었습니다.

-

외솔 조국을 부르다

뿐만 아니라 울산 중구의 큐빅광장에서는 지난 10월 15일 “외솔, 조국을 부르다” 시낭송도 있었습니다.

-

이 행사는 한글학자 외솔 최현배 선생님의 평생 헌신, 희생, 그리고 한글에 대한 엄청난 기여를 존경하는 마음으로 가득 차 있었습니다. 선생님의 시와 생애 이야기가 공연 속에서 섬세하게 얽혀 있어, 관객이 선생님의 감정과 애국심 넘치는 여정을 함께할 수 있었습니다.

“외솔, 조국을 부르다”는 사랑, 상실, 그리움, 그리고 끊임없는 애국심의 독특한 이야기를 전달하는 여러 부분으로 세밀하게 구성되어 있었습니다.

  • 제1부: 울산이 부른다
    • “울산에 가자”와 같은 곡들이 울산의 추억과 향수로 짠 역사를 섬세하게 그려냈습니다.
  • 제2부: 힘없는 나라
    • “도토리밥”과 같은 곡들을 통해 한국 사람들의 고난과 끈기, 그리고 인내의 정신을 아름답게 풀어냈습니다.
  • 제3부: 외솔, 조국을 부르다
    • 한글학자 외솔 최현배 선생님에 대한 경의를 표하는 공연들이 마음을 울렸습니다. “소곡(小曲)”과 같은 공연들이 한글과 조국에 대한 선생님의 헌신과 사랑을 전달하였습니다.
-

울산 중구는 한글도시로서의 위치를 더욱 공고히 하기 위해 다양한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특히 울산 중구에 위치한 외솔 최현배 선생의 외솔기념관에서는 다양한 한글, 역사를 알수가 있죠.

-

외솔기념관

뿐만 아니라 울산 중구는 문화마을 조성을 위한 다양한 프로젝트와 사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한글의 가치와 중요성을 널리 알리려는 목표를 가지고 있답니다. 얼마나 한글에 진심인지 느껴지시죠?

또 외솔기념관에는 최현배 선생님의 생가터도 볼수가 있습니다.

외솔기념관은 최현배 선생의 생가터를 복원하여 세운 곳으로, 선생의 한글에 대한 열정과 헌신을 존경하고 기리기 위해 조성되었습니다. 이곳은 방문객들이 선생의 삶과 업적을 공부하고, 한글의 깊은 역사와 가치를 느낄 수 있는 공간으로 마련되어 있죠.

외솔기념관은 한글의 근원을 찾고, 한글에 대한 깊은 이해와 존경의 마음을 갖게 해주는 특별한 장소입니다. 한글학자 최현배 선생의 헌신적인 삶과 업적을 통해 한글의 놀라운 역사와 가치를 다시 한 번 느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이곳, 외솔기념관을 방문해보세요.

-

외솔기념관은 다양한 전시와 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방문객들에게 유익한 정보와 경험을 제공합니다.

  • 상설전시: 최현배 선생의 생애와 업적을 소개하는 다양한 전시물이 있습니다.
  • 체험학습: 한글에 대한 다양한 체험학습 프로그램을 통해 한글의 역사와 가치를 배울 수 있습니다.
  • 문화행사: 기념관에서는 다양한 문화행사와 강좌도 주최하여 방문객들에게 다양한 경험의 기회를 제공합니다.

외솔 한옥 도서관

외솔기념관 바로 옆은 외솔 한옥 도서관도 보실수가 있습니다. 이곳은 전통 한옥 스타일로 지어져 방문객들이 한국의 아름다운 전통 건축을 체험할 수 있으며 조용한 분위기 속에서 다양한 책을 읽으며 생각에 잠길 수 있는 공간이 마련되어 있어 독서의 즐거움을 느낄 수 있습니다.

한글도시 울산 중구는 한글의 역사와 문화를 이어가는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역사와 문화를 이어받아, 앞으로도 한글의 가치를 높이기 위한 다양한 활동을 기대해 보겠습니다.

울산큰애기

작성자: (라이트원)
ⓒ 2023

도움: (히도리)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